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TIP

시베리아 횡단 열차 노선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러시아 여행을 하면서 기차만으로 대륙을 횡단하는 것이 굉장히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블라디보스톡에서 모스크바 관광까지 하는데요. 오늘은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대략 블라디보스톡에서부터 출발을 할 경우 1주일에 가까운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그 동안 많은 경치를 보고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열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본문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썸네일

□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 러시아 철도청

노선도 정보

 

우선 위 화면을 보시게 되면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이것이 우리가 보통 이용하는 열차라고 합니다. 이것은 블라디보스톡에서 출발하여 여러곳을 거친 뒤 모스코바에 도착을 하게 되는 경로인데요. 대략 144시간 가량이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외에 노란색선은 중국을 거치는 것이고, 분홍색은 몽골을 거치는 곳이고, 초록색은 세베로바이칼스크까지 가는 선이라고 합니다. 총 네가지 방법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나라 동해에서 배를 타고 블라디보스톡까지도 갈 수 있는데요. 비행기로는 대략 2시간 정도면 도착을 한다고 하네요.

 

 

 

열차 사진

 

그리고 열차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대략 두달 전부터 예매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매는 러시아 철도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실 수 있고, 열차의 경우 번호가 빠를 수록 최신형 기차라고 하며, 1등석, 2등석, 3등석 등이 있다고 합니다.

 

3등석을 이용할 경우 가격은 저렴하지만 여러나라에서 온 사람들과 같이 지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자신의 짐이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보관을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2등석부터는 방에서 문을 잠궈놓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4인 1실이라고 합니다. 1등석의 경우는 2인 1실이라고 하며 가격은 대략 60만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 3등석은 17만원정도이며, 2등석은 27만원선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2달전이 아닌 하루 이틀 전에 예매를 하게 될 경우 가격은 매우 비싸지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계획을 일찍 세워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기타 팁

열차 타기

 

해당 열차를 타게 되면 따로 샤워 시설같은 것이 없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잘 씻기 위해서는 세숫대야 같은 것을 챙겨가셔서 씻으면 편하다고 합니다. 이유는 물을 틀려면 버튼을 눌러야만 나오게 되는데요. 계속 누르면서 씻게 되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기타로는 와이파이나 인터넷 등은 역에 정차했을 경우에만 사용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핸드폰 등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콘센트를 사용해야 하는데 3등석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콘센트가 별로 없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나 멀티탭 등을 챙겨가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 및 기타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대략 일주일 간 기차내에서 생활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이러한 해외 여행을 하게 되면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안전에 항상 주의하시고 즐거운 러시아 관광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블라디보스톡 8월 9월 10월 날씨

[정보글/생활 크랙!] - 인천공항 어댑터 대여 방법 체크하기!

[정보글/생활 크랙!] - 캐리어 짐싸는법 체크하고 가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