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 여행 준비물 체크하기
2017. 5. 27. 11:30■ 태국 여행 준비물 확인
태국 여행 준비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처음 해외로 가시거나 동남아 지역을 가시는 분들께서는 무엇을 챙겨야 할지 모르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해당 나라의 특성, 기후 등을 고려해서 태국 여행 준비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해당 지역으로 패키지 또는 자유 여행으로 가실 텐데요. 패키지 보다 자유로 떠나시는 분들께서 더 자세히 보시면 좋은 정보가 될 듯 합니다. 오늘은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때문에 좀더 신뢰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봐주세요.
□ 태국 여행 준비물 Check!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날씨와 기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동남아 지역은 비가 많이 오고 습하고 덥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은 세 개의 계절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3~5월은 덥고 건조한 날씨와 평균 온도가 34도라고 합니다.
6~10월은 평균 29도 이며 우기에 해당하는 시기이며, 스콜이라고 하나요? 비가 한두차례 내리고 화창하게 날씨가 유지가 된다고 하네요. 11~2월은 낮에는 30도가 넘어가지만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에는 20도정도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따라서 언제 떠나느냐에 따라서 옷과 우비, 우산 등을 신경 써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220볼트로 우리나라와 같은 전압을 사용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것을 꽃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행을 가셔서 여러가지 충전을 하시려면 콘센트가 모자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여러 소켓을 꽃을 수 있는 "멀티 어댑터"를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외환 환율 및 유심 칩
보통 물건을 사야할 때 낼 돈을 위해서 바트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한국 돈 보다는 달러를 더 쳐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족한 돈을 위해서는 달러를 통해 환전을 하시거나 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챙겨가셔서 ATM을 통해 출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로밍을 안하고 현지 심 카드 구입을 통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보통 공항에서 내리셔서 구매를 하시면 7일 무료사용, 2.5기가까지 최대속도 사용 가능 등의 상품을 한국돈 만원 정도에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로밍을 따로 안하신 분들은 해당 정보를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알아두어야 할 부분은 짐 보다 정보인데요. 해당 국가는 팁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호텔, 좋은 레스토랑 등에 가면 20~50 바트 정도 팁으로 줘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돈으로 대략 500~1,5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숙소 예약을 할때 미리 호텔 예약을 하시고 가면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초호화 호텔 예약의 경우는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오늘은 태국 여행 준비물 알아보는 글을 썼는데요. 여권은 항상 들고 다니시고 사본 등도 잘 챙기셔서 가시면 위급한 상황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항상 들고 다니며 손해를 본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해외여행 상비약 확인하고 가져가기!
[정보글/생활 크랙!] - 비행기 수화물 규정 및 무게 체크하기!
[정보글/생활 크랙!] - 공항버스 시간표 쉽게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