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2017. 4. 8. 19:00■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알아보기!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장례식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야할 일이 많은데요. 장례식 예절 등을 미리 알아두면 갑작스러운 일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서 장례식 예절을 알아보겠습니다.
장례식 예절은 조문 인사말, 조문 인사 방법 등 알아두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시게 되면 상가집에 돈을 내야 하는데요. 이것을 부의금이라고 합니다. 죽음을 슬퍼하며 내는 돈으로 장례식 예절에 맞게끔 작성하여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체크!
장례식에서 봉투에 작성하는 글은 대략 여섯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부의", "근조", "추모", "추도", "애도", "위령" 등이 있는데요. 사용하는데 미리 뜻을 알아두고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단어마다 뜻은 비슷하지만 한번씩 봐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례식장에 가게 되면 대부분 부의금 봉투가 준비가 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단어들이 작성되어 있는 봉투도 있기는 하지만, 예의상 미리 집에서 준비하여 가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미리 봉투를 구매하셔서 직접 작성하여 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봉투 작성법
봉투에 작성하는 방법은 우선 세로로 글씨를 쓰셔야 합니다. 봉투 가운데 줄이 없는 부분에 아까 말씀드린 여섯가지 단어 중 하나를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뒷면에 가운데 줄이 있는 부분 왼쪽 측면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글씨를 적을 때 중요한 부분은 "세로"로 작성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가로로 글씨를 작성하지만 이러한 장례식 예절에서는 봉투에 세로로 이름과 단어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나 다른 단체 라면 이름 바로 옆 부분에 자신의 소속을 적으시면 된다고 합니다.
- 조문 인사 방법
대략 적인 조문 인사 방법은 조객록 서명을 먼저 하신 후 분향과 헌화를 하시면 됩니다. 부의함에 자신의 부의금을 넣고 향을 피면 된다고 합니다. 이후에 절을 두번하시고 상주와 맞절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문 인사말을 나누시면 됩니다.
조문 인사 방법을 미리 가시기 전에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조문 인사 방법은 말씀드린 것이 큰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복장은 검정색 관련 옷으로 상식에서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입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의금 조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례식 예절과 조문 인사 방법을 미리 숙지하셔서 잘 조문을 드리기 바랍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음주운전 처벌기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주정차 과태료 조회 & 납부 알아보기!
[정보글/생활 크랙!] - 공항버스 시간표 쉽게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