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종류도 늘어나고 친환경 자동차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기름보다 전기를 이용해서 가는 차량에 대한 정부의 지원금 및 혜택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저공해차량 스티커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받는 절차, 혜택,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에 대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며, 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다음은 저공해차량 스티커 내용에 대한 요약입니다.

 

먼저 받는 방법으로는 저공해차증명서를 시군구에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발급 받으면 표지를 부착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붙이는 방법은 자신의 자동차 앞 유리 안쪽에 좌측 아래나 뒷 부분 유리 안에 오른쪽에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만일 표지가 훼손되거나 차량 등록번호가 변경될 경우 기존에 받은 표지는 반납해야 합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정보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표지를 붙이고 다닐 경우,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각 시마다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는 남산 1.3호터널 혼잡통행료에 대해서 전액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단, 3종 저공해차는 50%할인입니다. 그리고 공영주차장 주차 요금이 50% 감면이라고 하네요.

 

 

통행료와 주차요금의 감면으로 좀더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항 주차장도 해당이 되니 잘 활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각 시별 주차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위는 공항 및 공공기관 주차장 이용 안내입니다.]

 

 

여기까지 저공해차량 스티커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