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역 국민은행 환전센터 이용정보
2017. 11. 14. 14:00
중국 돈 환전, 미국 여행 등등을 하게 되면 해당 나라의 화폐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그러려면 외환 환율 조회를 열심히 하고 여행 일정에 맞추어 잘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환율 우대를 많이 받고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역 국민은행 환전센터 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달러 유로, 엔화 등등 얼마나 바꿀 수 있는지, 언제 가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다음은 서울역 국민은행 환전센터에 대한 정보입니다.
위치는 지하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항철도를 타러가시기 전에 들르시면 되는데요. 운영하는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연중 무휴 쉬는 날 없이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 시간만 맞춰 가신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한도금액이 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것은 현금만 됩니다. 신용카드 등은 안되기 때문에 현찰로 준비해서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국인인 경우 신분증이 있으면 500만원, 없으면 100만원입니다. 만약 외국인이라면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찰이 없을 경우에는 센터 옆에 ATM기기가 있어서 인출한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환전 우대 정보 입니다.
보통 바꾸는데 외화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요. 수수료가 가장 많이 할인되는 것은 미국 달러입니다. 달러는 90%, 일본 엔화 90%, 유로화 90%까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 위안화는 60%, 홍콩 달러 60%, 기타 통화의 경우는 40~50%정도의 우대를 받는 다고 합니다.
만약 여기까지 오지 못하는 분이라면 인터넷 뱅킹이나 앱 등을 사용하면 좀더 저렴하게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통화의 경우는 보통 달러로 바꾼다음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바꾸는 방법 등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서울역 국민은행 환전센터 이용 및 기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해외 여행을 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