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항선열차시간표 썸네일

1922년에 충남선이라는 이름으로 천안부터 온양온천까지 개통이 되었던 장항선은 1955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군산선이 장항선과 직결이 되면서 노선이 더 연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장항선열차시간표 정보를 확인해 볼 예정이며, 해당 자료는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해본 자료입니다. 해당 자료는 2017년 10월 10일 기준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장항선열차시간표 상행선 기준입니다.

상행선은 익산역에서부터 대천역, 온양 온천역, 천안역, 수원역, 용산역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색깔마다 무궁화호, 누리호, 새마을호로 구분이 됩니다. 각각 열차번호가 있고 시간이 다릅니다. 무궁화호로 익산역에서 5시 30분에 출발하게 되면 용산역까지는 9시 19분에 도착하여 대략 4시간 정도가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의 정보는 하행선 시간표 정보입니다.

하행선은 용산역 / 수원역 / 천안역 / 온양 온천역 / 대천역 / 익산역이 있습니다. 첫차인 용산역에서 5시 35분에 출발할 경우, 익산역에 9시 27분에 도착하여 대략 4시간이 걸립니다. 잘 확인하셔서 언제 출발하는지 등을 꼼꼼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노선이 더 길어지고 ITX 새마을 등이 운행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