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rt 좌석 추천 안내보기
2017. 9. 16. 15:03
수서에서 부산까지 혹은 수서에서 목포까지 가는데 SRT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 대략 2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짧다면 짧은 시간이고,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찾아서 앉는 것이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srt 좌석 추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인데, 일반실과 특실 등 좋은 좌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특실은 혼자갈 때 일반석은 가족과 함께 갈 때 좋은 듯 합니다.
1단계 : 1호차부터 8호차 안내
1호차에는 기저귀 교환대, 2호차는 장거리 전용, 4호차는 교통약자배려석[노인 / 임산부 등], 5호차는 유아, 어린이 동반석, 6호차는 자판기 그리고 나머지 7호차, 8호차로 나뉘여 있습니다.
만약 임신을 했거나, 어르신을 모시고 간다면 4호차를 타는 것이 좋고, 유아나 어린이 등이 있다면 1호차 혹은 5호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자판기나 자신이 이용하려는 화장실이 근처에 있는 칸으로 고르시면 1단계는 완성입니다.
2단계 : SRT 좌석 추천 정보
일반적으로 좋은 자리는 창가쪽입니다. 하지만, 맨앞좌석, 맨 뒷자석의 경우 통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바람을 맞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자리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창가쪽 맨앞자리와 맨 뒷자리를 제외한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혼자 타실 때 화장실을 많이 가신다고 한다면 창가쪽 보다는 통로쪽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실의 경우 혼자 타신다면 창가에 혼자 앉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보통 혼자 가시는 분들이 미리 예약을 서두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꽤 오래 전에 표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실 좌석 배치도 안내입니다. 편안한 쿠션과 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실의 경우 좁은 통로와 두명이 팔걸이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SRT 좌석 추천을 해봤습니다. 대부분의 의자는 발을 뻗을 수 있도록 잘 설계가 되어 있다고 하며, 모든 객실 대부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동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자리를 미리 잘 선점하셔서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