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성대결절 초기증상 원인 확인하기

성대결절 초기증상 썸네일

 

오늘은 성대결절 초기증상 원인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목에 문제가 생겨서 성대결절인가 하고 병원에 간 경험이 있습니다. 다행히 성대결절은 아니었지만, 저의 경우는 성대 마비였습니다. 평생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죠. 그래도 한쪽 성대가 남아 있어 목소리는 문제 없이 나옵니다. 항상 목은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성대결절 초기증상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대결절 초기증상 체크!

성대결절 초기증상 직업별 확인

 

성대결절은 아무래도 직업군에 따라 많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성악을 하시는 분, 교육관련 선생님을 하시는 분, 회사에서 영업을 담당하시는 분, 전화로 상담을 직업으로 가지시는 분, 연기자, 성우, 아나운서 등등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성대결절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반에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성대결절 초기증상 성악 사진

 

그러다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이 목소리에서 쉰소리가 나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높은 음을 낼 때 부드러운 목소리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후두 부분이 피로하고, 숨이 평소보다 가쁘게 느껴지면서 목에 통증을 유발하는 등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꿀성대 마이크

 

이 증상을 예방하려면 평소에 목소리를 크게 지르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에 목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요. 목관리로는 물을 자주 마시기, 적절한 습도 유지해 주기, 목에 좋은 생강차, 모과차 등 마셔주기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아무래도 가만히 혼자서 치료하기 보다는 가까운 병원 혹은 종합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무것도 모른 채 한쪽 성대가 반 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으니 말이죠. 오늘은 성대결절 초기증상 확인을 해봤습니다. 목관리 잘하셔서 꿀 성대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