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로아티아 11월 12월 1월 날씨 미리 확인하세요
2017. 9. 16. 07:30
연말 유럽 여행을 계획들 잘 세우고 계시나요? 연말이나 연초에 휴가를 내셔서 해외 여행을 준비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미리 준비를 하시려면 기후가 어떤지, 강수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놔야 좋은 것 같습니다.
동유럽쪽으로 요즘에는 많이 눈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크로아티아 11월 12월 1월 날씨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미리 기온과 강수량 정보를 알아두셔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오늘 확인해볼 정보는 과거 2015년 정도의 자료를 토대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2017년에도 똑같이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대충 어느 정도겠구나 하는 정도로만 보시고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크로아티아 11월 12월 1월 날씨 안내
먼저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지역이 있겠지만, 오늘은 수도인 자그레브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이 시기 낮기온은 9.7도, 밤기온은 4.7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초겨울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강수량은 한달평균 보통 52.5미리 정도가 내리기 때문에 작은 우산 하나쯤은 챙기시는 것이 좋고, 월말에 출발하시는 분이라면 옷을 좀더 두툼하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보시면 22일부터는 기온이 큰폭으로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달에는 낮기온은 4.2도, 밤기온은 0.6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도 월말에는 월초보다 확실하게 온도가 낮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14년에 29일부터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영하 8도에서 15도정도까지 내려간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40미리 정도 내리고 비가 오는 날은 2일정도 된다고 합니다. 비에 대한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되지만, 기온이 낮기 때문에 여행 특성상 밖으로 많이 돌아다니게 되어 옷을 잘 준비하셔야 할 듯 합니다.
이제 마지막 달인데요. 이 시기에는 낮에는 3.2도, 밤에는 영하 0.4도라고 합니다. 한겨울과 비슷한 온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입는 옷 그대로 가져가도 될 듯 합니다.
강수량정보를 보면 한달동안 57.4미리가 내린다고 하고 3일간 내린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눈이 올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끄러움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쪽의 날씨를 알려드렸습니다. 이 나라에는 플리트비체 등에 가시면 아름다운 곳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동 유럽 여행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