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멕시코 페소 환율 환전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 확인할 정보는 이곳으로 여행가는 분들을 위한 정보인데요. 기타 통화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구하기가 어려울 뿐더러 바꾼다고 해도 비싼 값을 치를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이유는 기타 통화의 경우 주요 통화보다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 이곳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확인해보기!

 

먼저 6개월간의 멕시코 페소 환율 그래프입니다. 보시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1페소당 63.42원이라고 하는데요.

 

100만원을 환전했을 경우 1만 5천 756페소를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은행에 가시면 수수료 떼고 뭐떼고 하면 이정도는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바꾸게 될 경우 서울역 환전소, 인터넷 뱅킹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서 근처 은행이나 인천국제공항에 가셔서 픽업하는 방법 등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특별한 실적이 없어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는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현지에서 바꾸는 법

 

현지에 가셔서 바꿀 경우, 미국 달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90% 우대를 받고 바꿀 수 있는데요. 고액권인 50달러나 100달러권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100% 현금을 준비해 가는 방법이 있고, 몇 % 현금과 몇 %는 신용카드 등으로 ATM이나 현지 은행에서 인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많은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시티카드를 이용해서 멕시코에 있는 BANAMEX 바나멕스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바나멕스 은행이나 ATM지점을 찾는 방법은 구글 지도에서 위 화면처럼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할 경우 이중 환전보다 저렴할 수 있고, 수수료는 건당 1,500원 가량 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하셔서 ATM기기나 은행에서 인출을 하시고, 필요할 때마다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멕시코 페소 환율 환전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여행 경비를 제대로 측정하지 못해 너무 많은 금액이 나오면 다시 바꾸는데 수수료가 많이 들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적당하게 바꾸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