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루블 환전 체크

 

러시아 여행으로 모스크바, 블라디보스톡, 시베리아 횡당 열차 탑승해보기 등등 여러가지를 즐기실 텐데요. 가서 사용할 화폐를 준비해야 쇼핑이나, 숙소 비용, 음식 값 등등을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통화의 경우는 미국 달러, 유럽 유로화, 일본 엔화와 같이 주요 통화가 아니기 떄문에 취급하는 은행들이 많지도 않고 최대 90% 환율 우대를 받기란 어려운 지폐이기도 합니다.

 

 

- 정보 TIP!

1년간 환율 그래프

 

현재는 1루블에 한국돈 약 19원 정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년전에는 대략 17원정도였지만, 현재는 19원이라고 하는데요.

 

 

약 11%가 상승을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내가 10만원으로 바꿀 수 있었던 금액을 11만 1천원을 줘야 같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인데요. 여행 경비가 1년전과 비교하면 11%정도 더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지폐

 

루블 환전 방법은 흔히들 이야기 하는 이중환전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먼저 우리나라에서 90% 환율 우대를 받고 미국 달러로 바꿔 놓습니다. 이 때에는 가급적이면 100달러권과 같은 고액권으로 해 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러시아 현지에 도착을 했을 때 환전소에 들르셔서 미국 달러로 현지 통화를 바꾸시면 됩니다. 미국 달러 환전을 해야하는 이유는 이것이 주요통화이고, 한국 원화는 기타 통화에 해당하기 떄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기타 방법!

러시아 지폐 동전

 

현지에서 바꾸지 않는다면 우리나라에서 바꿔가야 하는데요. 방법은 서울역 환전센터에 들르거나, 인터넷 뱅킹을 통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서울역의 경우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바꿀 수 있는 한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고요. 아무런 실적이 없어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는 우대를 받으실 수가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할 경우도 마찬가지로 높은 우대를 받고, 근처에 있는 은행에 가셔서 수령하시거나, 출국전 인천국제공항으로 가기 때문에 거기에서 수령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러시아 야경

 

이외의 팁으로는 혹시 바꿔간 돈이 모자를 수 있기 떄문에 대비를 해 놓는 것이 좋은데요. 해외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 등을 챙겨 놓으시면 위급할 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때에는 비자나 마스터 카드를 챙기는 것이 좀 더 낫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해당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챙기시면 될 듯 하네요.

 


오늘은 루블 환전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기타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이였습니다. 러시아 여행을 하게 되면 우리나라보다 날씨도 춥고, 좀더 위험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언제나 안전하게 돌아다니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