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환전팁 낱낱히 확인
2017. 8. 8. 11:30
대만 환전팁 체크
Hi!! 오늘 확인할 주제는 대만 여행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이곳에서는 타이페이, 가오슝 등 관광 명소들이 있고 역사 문화지들이 많이 있는데요. 항공권 예매, 숙소 예약 등을 모두 마쳤다면 이제 돈을 바꿀 차례입니다.
저렴하게 바꾸는 방법은 대략 2~3가지로 압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바꾸는 방법과 현지에 가셔서 바꾸는 방법이 있는데요. 효율적인 몇몇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외환 환율 조회 및 체크하기!
아시다 시피 대만 달러는 주요통화가 아닙니다. 주요 통화라고 하면 미국 달러, 유로화, 엔화 정도를 말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바꿀 경우 최대 90% 우대를 받기는 힘듭니다.
현재 환율을 확인하면 1 TWD에 37.38원이라고 하는데요. 과거에 비해서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모양입니다.
먼저 우리나라에서 바꾸는 대만 환전팁 방법은 명동 사설 환전소에 가거나, 서울역 환전센터에 가셔서 바꾸는 것이 있습니다. 명동쪽은 외국인들이 많이 있는 곳이고, 보통의 은행보다 많이 쳐주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서울역에 가시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셨을 경우 각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최대 500만원까지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른 시중의 은행보다는 높은 환율 우대를 해주기 때문에 주 거래 은행이 없거나, 실적이 없는 분들이 가면 좋을 듯 합니다.
- 현지에서 바꾸는 방법 소개!
현지에 가서 바꾸는 것은 한국 돈을 들고 가거나, 미국 달러로 바꾼 후 이중환전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 돈은 국제적으로 보면 그렇게 쳐주는 돈이 아니기 때문에 미국 달러가 좀 더 많이 쳐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미국 달러로 바꾼 후에 현지에 가셔서 현지 통화로 바꾸게 되면 좀 더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의 기타 팁으로는 현지에 가셔서 현금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한국에서 해외 사용이 가능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준비해서 가시는 것입니다.
이곳 ATM기기를 이용해서 인출하거나, 호텔이나 큰 백화점, 레스토랑 등에서는 카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 통화로 결제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단, 건당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잘 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대만 환전팁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요즘에는 타이완 관광청 홈페이지 등 공식 관광청 사이트에 가시면 한국어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 알려드립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대만 11월 12월 1월 날씨
[정보글/생활 크랙!] - 인천공항철도 급행 및 요금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