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호주 시드니 11월 12월 1월 날씨 체크

호주 시드니 11월 12월 1월 날씨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멜버른 관광 명소,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등 여러지역이 있는데요. 관광을 하기 위해서는 기후를 먼저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주 시드니 11월 12월 1월 날씨 체크를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여행 준비를 하는데, 숙소, 호텔, 항공권 예매, 여행지 정보 알아보기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준비물을 잘 챙겨가려면 기후에 대해서 먼저 잘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저도 보통 계획을 세우거나 날짜를 선택할 때 온도나 강수량 등등을 먼저 확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호주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주 시드니 11월 12월 1월 날씨 썸네일

□ 호주 시드니 날씨 체크

 

먼저 서두에서 말씀을 드린대로 해당 관광청 홈페이지를 검색하신 후에 위와 같이 화살표 방향대로 따라가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여행 계획이나 교통수단, 가볼만한 장소 등에 대한 자료가 있기 때문에 혼자서 자유 여행을 하시거나 여행사를 통해서 가지 않는 분이라면 참고를 해볼만 한 듯 합니다.

 

 

 

기후

 

이것은 오늘 주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본 것인데요. 이곳은 특이하게 한국과는 계절이 반대입니다. 오늘의 주제에 해당하는 달은 봄과 여름에 해당이 되는데요. 따라서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는 때 입니다.

 

이 시기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수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햇살이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관광하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자외선 차단 등에 신경을 써주셔야 하므로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겨울방학 시기에 간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화창한 날씨에 여행기간 8일 동안 비가 한두차례 정도 조금은 온 것 같았습니다. 조그맣한 우산을 하나 챙겨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기타 정보 및 숙소 등 보는 법

관광청 홈페이지 자료

 

이곳 관광청 홈페이지에 상단에 보시면 "여행 계획하기" 부분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보시면 숙박, 숙소, 유용한 정보, 세관, 도시 정보, 화폐, 등 여러가지 관광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 정보

 

이것은 유용한 정보에서 가져온 한가지인데요. 부가가치세와 팁에 관한 정보입니다. 우리나라와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모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한국에서도 고급 식당에 가면 팁을 주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주지는 않는데요. 이곳에서도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별도로 추가는 안한다고 합니다. 다만 고급 레스토랑에 가게 되면 음식값의 10%를 주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호주 시드니 날씨를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 나가게 되면 우리나라와 문화, 언어, 교통 등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우왕좌왕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미리 가시기 전 정보를 잘 알아두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숙소, 비행기 표 등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나라에 가셔서 무엇을 볼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미리 알고 가시면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공항버스 시간표 쉽게 확인하자!

[정보글/생활 크랙!] - 여권 만료 재발급 방법 체크해보기!

[정보글/생활 크랙!] - 인천공항 어댑터 대여 방법 체크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