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호주 8월 날씨 & 멜버른, 시드니 체크하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는 호주 8월 날씨 & 멜버른, 시드니 확인하기 입니다. 호주 여행을 가게 되면 보통 우리나라의 겨울에 많이 가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그 시기가 호주의 여름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멜번, 켄버라, 브리즈번 등 여행을 가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호주 8월 날씨 & 멜버른, 시드니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여행 경비, 여행 준비물, 호텔 예약, 항공권 예약 등 해야할 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날씨도 짐을 챙기는 데에는 중요한 것 중 하나인데요.


호주 8월 날씨 썸네일

□ 시드니 8월 날씨 확인하기!

시드니 8월 날씨


우선 시드니 여행을 가시게 되면 해당 월에는 겨울에 속합니다. 최저 기온은 9도 정도로 낮고 최고도 18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봄 가을에 해당이 되는 날씨이네요.


비는 평균 한달 중 10일 정도 온다고 하며 강수량은 80미리 정도라고 합니다. 간간히 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우산 하나쯤 넣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멜버른(멜번) 8월 날씨

멜버른 8월 날씨


멜버른 여행도 많이 가시는 곳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의 기온은 시드니보다는 조금 낮습니다. 대략 최저 기온은 6.6도 정도이고, 최고 기온은 15도 정도로 낮습니다. 가을 날씨 정도로 조금 쌀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강수량은 30일 중 16일이 온다고 하지만 비의 양은 적습니다. 그러나 우산을 하나쯤 챙겨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행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밖에서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듯하게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여행 준비물로 가디건, 바람막이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호주 8월 날씨 관련


호주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놀라실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이니깐요. 호주의 겨울에 해당하는 시즌을 보면 우리나라가 한창 여름이 시작되는 시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 막바지쯤 여행을 가시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호주의 겨울은 우리나라 처럼 엄청 춥지는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대략 우리나라의 초봄, 가을 수준의 추위정도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호주 8월 날씨 & 멜버른, 시드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주 여행 관광을 하시면서 챙겨야 할 여행 준비물이 많으시겠지만 꼼꼼히 챙기셔서 여행하는데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정보글/생활 크랙!] - 공항버스 시간표 쉽게 확인하자!

[정보글/생활 크랙!] - 여권 갱신 기간 및 준비물 체크하기!

[정보글/생활 크랙!] - 인천공항철도 급행 및 요금 확인!

[정보글/생활 크랙!] - 은행별 환전 수수료 간단한 Tip!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