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싱가폴 11월 12월 날씨 여행정보
2017. 9. 30. 04:30
싱가폴 11월 날씨 및 12월 정보 확인하기
싱가포르라고도 하는 이곳은 깨끗하기로도 굉장히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데, 이곳을 가실 때에는 건기와 우기 등을 잘 고려하셔서 가시는 것이 여행 하는데 좀더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곳의 기온과 강수량, 그리고 언제가 건기이고 언제가 우기인지 등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기타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팁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싱가폴 11월 날씨 데이터 자료입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곳은 1년 내내 덥고 습합니다. 우리나라의 가을 겨울에 해당하는 이 때에도 30도가 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낮에는 32.8도, 밤에는 26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한 여름과 같은 계절입니다.
강수량도 208미리로 많이 내리는 것을 알 수 있고, 한달 동안 17일 정도 비가 내린다고 하니 우산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고, 밖에서 활동을 많이 하시려면 우비 등도 괜찮은 선택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싱가폴 12월 날씨 데이터 자료입니다.
이때에는 낮 기온이 조금 내려간 31.1도를 나타내고 밤에는 25.2도라고 합니다. 강수량은 여전히 많은 상태이고, 이 시기에는 한달 중 2/3가 비가 내린다고 하니 어디를 돌아다니기에는 쉽지 않은 환경이기도 합니다.
가져온 코트는 인천공항에서도 맡기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한가지가 우리나라는 겨울이여서 코트를 입고 가야 하는데, 코트를 캐리어에 집어 넣자니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하는 것입니다. 그럴 경우 인천공항에 있는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코트룸에 맡기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여행에서 돌아와서 옷을 찾아서 돌아가시면 됩니다.
만약 맡기는 것이 싫으실 경우에는, 따로 압축팩을 하나 구하셔서 담으시면 부피가 줄어듭니다.
1년간 강수량 데이터에 대한 자료입니다.
1년 중 강수량이 가장 많은 때는 11월부터 시작하여 4월까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일반적으로 우기로 볼 수 있고, 나머지 5월부터 10월까지는 건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우기라고 항상 비만 내리는 것은 아니고, 한번에 쏟아진 후에 다시 맑은 하늘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늘은 싱가폴 12월 날씨 및 11월 정보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위 데이터들을 잘 활용하셔서 여행에 준비물이나 기타 챙겨야할 것들을 미리 정리하셔서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