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주운전 처벌기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2017. 2. 22. 13:30
항상 연말에는 파티가 많아지고 모임이 잦다보니 술을 마시고 음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항상 이 때문에 경찰관 분들이 이 시기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술을 마시고 운전하는 습관은 본인한테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닌 상대방의 목숨까지도 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은 음주운전 처벌기준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술자리 약속이 있으시다면 가급적 자차를 가져가지 마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차를 가져가신 경우에는 반드시 대리운전을 부르시거나 차를 놔두시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귀가하시는 것이 모두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부터 음주운전 처벌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관련 법을 알아봐야겠죠? 음주운전에 관해서 관련된 법은 위와 같습니다. 정확히 숙지하시기 바래요!
다음은 형사처벌 기준인데요. 각 단계별로 처벌기준이 다릅니다. 0.05% 미만이시라면 괜찮겠지만, 그 이상부터는 처벌을 받게 되는데요. 음주량에 따라 혈중알콜농도 수치가 다르게 나올 텐데요. 이것은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어떤 사람은 조금 마셔도 높게 나올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많이 마셔도 다른 사람보다 낮게 나올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술의 종류에 따라 다를 텐데요. 일반적으로는 맥주가 제일 알콜도수가 낮고 소주 와인 등등이 있을 텐데요. 와인도 생각보다 높은 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와인 두잔, 소주 2잔 반, 맥주 2캔 정도를 마시게 된다면 혈중알콜농도가 0.05%가 나온다고 하니 참고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행정처분 기준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음주운전은 절대적으로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음주 후에 얼마나 지나야 운전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일반적으로 60키로 그램의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 맥주 1병을 마셨을 때 3시간 정도 뒤에 운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적게 마신 분이라면 몇 시간 정도 뒤에 운전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음주 운전을 하는 것은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것 이므로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음주운전 처벌기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에 대해서 작성을 해봤는데요. 잘 숙지하시고 모두가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